롯데百, 전주점 출산장려 운동 발벗고 적극 동참
롯데百, 전주점 출산장려 운동 발벗고 적극 동참
  • 김민수기자
  • 승인 2011.10.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百, 전주점 출산장려 운동 발벗고 적극 동참

롯데백화점 전주점(점장 이창현)은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 배려 인증업소’로 선정돼 현판식을 진행, 저출산 문제에 따라 출산장려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번 인증업소 지정은 전북도,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전북운동본부, 대한 주부클럽 연합회 등이 주최하는 것으로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엄마와 아기가 쇼핑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편리한 부대시설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지하 1층 문화센터에서는 임산부 프로그램 운영으로 임산부를 위한 요가, 신생아용품 만들기 등 엄마가 아이에게 장난감 및 소품을 직접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강좌가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아동 놀이터 플레이타임도 운영되고 있다.

또 1층 유모차 대여소는 약 80대 유모차가 항시 준비되어 있어 엄마와 아빠, 아기가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신생아부터 만24개월 이하까지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5층은 유아휴게실은 수유실과 수면실 등 엄마와 아기가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기저귀 및 물티슈, 면봉 등 유아용품을 상시 비치하고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차장 별관 1층에 임산부전용 주차공간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 영업총괄팀장은 “앞으로도 출산장려 관련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를 전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민수기자 leo@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