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여성 직업교육 노인여가지도사반 개설
완산구 여성 직업교육 노인여가지도사반 개설
  • 이방희기자
  • 승인 2011.10.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산구(구청장 한준수)에서는 여성들의 일자리 갖기를 돕는 여성 직업능력 개발교육의 일환으로 노인여가지도사반을 개설하고 10일부터 경원동 소재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수업을 가졌다.

완산구청의 이번 노인여가지도사반은 구에서 관내 저소득 여성들의 직업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으로,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 위탁하여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11월 중순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 노인의 특성에 맞는 여가활동 지도를 위하여 갖추어야 할 다양한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인여가지도사반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교육생들은 노인여가지도사 자격 시험에 도전하게 되며, 이날 첫 수업에 참여한 25명의 교육생들은 열심히 배워서 꼭 자격증을 취득해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지도하는 노인여가지도사로 활동하고 싶다며 배움에 의욕을 보였다.

완산구 관계자는 “이번 여성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 운영으로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보다 생산적인 방향으로 유도하여 여성들에게 재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아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완산구는 상반기에도 POP예쁜글씨지도사반, 제과제빵전문가 반 등 4개 과정 6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지난주 베이비시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도 개강하여 운영중이다.

이방희기자 leebh21@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