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내년도 예산편성 투명성‘주력‘
임실군,내년도 예산편성 투명성‘주력‘
  • 박영기기자
  • 승인 2011.09.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2012년도 예산의 투명성제고와 건전재정편성, 예산주민의견 반영 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용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26일 오후 2시 강완묵 군수를 비롯한 주민참여예산위원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예산편성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키 위한 주민참여예산교육을 농민교육장에서 실시했다.

강 군수는 교육에 앞서 “민선5기 공약사업추진을 위한 중·장기적인 예산편성이 되어야한다”며“성과평가를 통한 지출구조개선으로 건전재정 운영에도 중점을 두고 예산편성이 이루어져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 군수는 “위원들이 군 예산에 대한 다양한 의견 등을 표출해 내년도 예산편성이 군 발전에 큰 기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완수 위원장은 “군의 발 빠른 행정에 부합하기 위해 위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며 “위원들의 의견이 군정에 적극 반영돼 예산의 투명성이 확보돼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 군은 위원들에게 내년도 예산편성과 운영방향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예산 절차와 용어 등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예산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군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참여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군은 이를 통해 예산에 대한 투명성제고는 물론 행정의 신뢰도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에 이어 사업설명회, 분과위원회 토론 등을 실시해 2012년도 본예산 편성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임실=박영기기자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