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서 제1회 전국치즈품평회 개최
임실서 제1회 전국치즈품평회 개최
  • 박영기기자
  • 승인 2011.09.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전국 치즈품평회’가 오는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국 치즈품평회는 전국의 자연치즈를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임실치즈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행사로 공식 행사인 치즈품평회를 비롯해 임실N치즈 산업 전시·판매관과 기업체 홍보 전시관이 위치하며 다양한 치즈도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부대행사로 모짜렐라 치즈만들기, 웰빙 피자 만들기, 산양유 비누 만들기 등 체험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어울림 한마당에서 가족대항 치즈늘이기대회, 치즈 경매 쇼, 임실사랑 치즈사랑 골든벨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품평회는 전국 목장형 유가공공장 등 단체와 개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경연결과 숙성치즈 및 신선치즈부문 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총 상금은 700만원이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대한민국치즈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임실치즈를 널리 알리고 전국의 자연치즈와 선의의 경쟁을 통한 품질향상을 통해 치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위해 품평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품평회의 부대 행사로 임실치즈 및 치즈피자 체험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가족단위의 재미있는 이벤트 공연을 즐길 수 있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