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 사회복지과 노인요양센터 봉사활동
전주비전대학 사회복지과 노인요양센터 봉사활동
  • 한성천기자
  • 승인 2011.09.19 17: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비전대학 사회복지경영과 자원봉사단이 노인요양센터를 찾아 위문공연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사회복지경영과 학생과 교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80명이 서울시립 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와 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에서는 식사와 간식 보조, 산책, 말벗 해드리기 등의 활동과 함께 학생들이 준비해 간 위안 공연을 펼쳤으며 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목욕봉사, 사무보조, 식당 및 복지관 주변 청소 등의 봉사활동이 이루어졌다.

자원봉사에 땀 흘리며 성실한 자세로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헌신하는 과정을 통해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태도를 익힌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복지경영과 학과장 정종식 교수는 “자원봉사 활동은 인성교육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공동체 의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라며 “학교 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취업과도 연결될 수 있는 귀중한 활동”이라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는 지난 4월 동부요양센터와 용산복지관을 수탁 운영하고 있는 온누리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고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3명의 졸업생을 이곳에 취업시키는 등 꾸준한 산학연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3-10 21:04:27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비전대학교에서는 대기업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대기업반, 토익반, 해외연수 등 학생을 위해 많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http://www.visioncyb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