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과학연구소 유가공 전문 인력양성교육 추진
치즈과학연구소 유가공 전문 인력양성교육 추진
  • 박영기기자
  • 승인 2011.09.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임실고 학생을 대상으로 치즈 및 유가공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15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5주간에 걸쳐 임실고와 치즈과학연구소에서 임실고 학생을 대상으로 치즈 및 유가공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2011년도 전라북도 지원 식품분야 명장인력 육성사업으로 추진되는 전문 인력 양성교육은 ‘나는 치즈 마이스터다!’ 라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 주 1회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낙농학과 유가공학 이론 수업을 시작으로 우유과학과 영양, 우유성분 분석, 유제품 위생관리 및 안전성 등에 관련된 이론교육과 실험, 치즈제조론, 발효유제조론, 아이스크림 제조론에 관한 이론 수업을, 마지막으로 신선치즈, 숙성치즈, 발효유, 아이스크림 제조 실습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수업이 아닌 실험과 실습 위주로 구성돼 그 동안 교과 과정에서 다소 미흡한 부분을 전문연구인력을 통해 학생들을 유가공 전문가로 육성하는데 큰 기여가 예상되고 있다.

또한 임실치즈 과학연구소가 학생들에게 교육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재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임실고등학교와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교육 후에도 학생들이 낙농과 치즈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할 계획이다.

정후길 소장은 “인재육성과 후진양성을 위해 연구소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도 이런 기회를 통해 그 동안 궁금했던 치즈제조 방법 등을 배워 유가공 전문인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