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시장 "전주시청 이전 주장은 시기상조"
송 시장 "전주시청 이전 주장은 시기상조"
  • 남형진기자
  • 승인 2011.09.06 17:0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의회에서 전주시청의 이전 필요성이 또 다시 제기됐으나 송하진 전주시장은 “아직은 시기상조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6일 전주시의회 이미숙 의원은 시정 질문을 통해 “최근 행정 수요 증가로 공급자 중심의 획일적 행정서비스에서 벗어나 시민 중심의 맞춤형 행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시민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공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그러나 현 전주시 청사는 협소한 면적으로 주차전쟁 등 시민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는 만큼 신청사 건립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어 신청사 건립 및 이전과 관련해 “신청사는 도로상황, 교통흐름, 인구 분포 등을 고려해야 하고 부지 확보가 용이한 지역, 또한 전주·완주 통합에 대비하는 동시에 구도심 공동화에 대한 검토와 대안이 제시돼야 한다”며 “35사단 부지 에코타운이나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방안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고 현 청사는 구청과 맑은물사업소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송하진 시장은 “지난 1983년 준공된 현 청사가 다른 지자체에 비해 협소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청사 이전을 포함한 신축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한 바 없다”면서 “청사 신축과 이전에 관한 시기, 장소, 규모 등에 대해서는 다양하고 첨예한 의견이 존재할 것인 만큼 장기적으로 검토할 경우 고려될 수 있다”고 답변해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어 송 시장은 “청사 이전 문제는 구도심 공동화 문제 등과 관련해 심도 있는 고민이 이뤄져야 하며 각계 각층의 공감대가 충분이 형성된 시점에서 논의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혀 당장은 청사 신축을 비롯해 이전 문제의 논의는 시기적으로 적절치 못하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남형진기자 hjnam8477@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철수생각 2011-09-07 18:33:35
정말로 한심한 시의원이다. 구도심 공동화문제는 안중에 없는모양일세그려... 그래도 역시 시장님이 생각이 깊으십니다. 제생각에는 좁은공간과 주차장문제의 해결책은 먼저 *1안: 시청광장에 청사를 신축하고 , 현 청사자리를광장으로, 시의원건물은 주차건물로하는방법과, *제2안: 시의원건물과 주차장을 효율성있는 신축건물로짓고, 광장지하를파서 지하1층은 청사사무실활용,지하2층~4층은주차장으로활용하면좋을것같음
ㅋㅋ 2011-09-07 10:45:02
참 한신한 의원...시청건물 짓기위해 혈세를 낭비하다니...요즘 건축기술이 발전해서 리모델링도 신축건물과 똑같다.그리고 주차장이부족하면 시광장 지하를 주차장 만들면 된다..좀 세금좀 절약하고 알뜰하게 사용해라~~~혈세를 낭비하는 시의원을 뽑는 주민들도 각성좀 하세요
시민 2011-09-06 23:38:37
도심에 시청하나 있는데 혁신도시라니 정신이 있는거야 없는거야 도심에 있는공공기관 서부 시가지 분양하기 위해 다 빼가고 혁신도시 분양율 높이기 위해 대형 마트 입점 시키려 하고 종합경기장에 계획되어 있는 컨벤션까지 다옮기려 하고 있다 도심은 공동화 만들어 놓고 남부시장 생각한양 일회성 이벤트나 하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