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주완산갑, 대의원결의대회 성황
민주당 전주완산갑, 대의원결의대회 성황
  • 박기홍기자
  • 승인 2011.09.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전주 완산갑 지역위원회는 3일 전주교대 황학당에서 손학규 당 대표와 박주선·조배숙 최고위원, 강봉균·박지원·이강래·김춘진·장세환·이춘석·우제창·이윤석·조영택·유성엽 의원 등 민주당 지도부 및 전북출신 국회의원, 당원 대의원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정권교체-총선승리 대의원 결의대회’를 가졌다.
민주당 전주 완산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신 건)는 3일 전주교대 황학당에서 당원 대의원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정권교체-총선승리 대의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손학규 당 대표와 박주선·조배숙 최고위원, 강봉균·박지원·이강래·김춘진·장세환·이춘석·우제창·이윤석·조영택·유성엽 의원 등 민주당 지도부 및 전북출신 국회의원들, 도내 시도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2012년 정권재탈환을 위한 출정식을 가졌다.

신 위원장은 “오늘 대의원 대회는 전주정치가 갈등과 패거리의 낡은 정치에서 새로운 정치로 전환되고, 새 정치 새 바람을 통해 희망 전주, 영광의 전주로 거듭나는 출발점”이라며 “특히 1997년 2002년 대선승리의 경험을 되살려 2012년 총선승리와 대선승리를 위한 출정식”이라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또 “전주는 민주당에 있어 정권교체를 낳게 한 어머니의 품과 같은 곳”이라며 “당 지도부 모두 2012년 대선승리를 염원하는 전주시민의 염원과 열정을 담아 민생과 사회적 약자를 돕는 민주당으로의 정권교체를 이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학규 대표는 “신 의원은 고 김대중 대통령이 인품과 능력, 국정운영의 비전을 높이 평가하여 국정원장으로 발탁한 분”이라며 “내년 총선에서 신 의원을 압도적으로 당선시켜 손학규와 함께 새로운 정부를 만드는데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1997년 김대중 총재도 신 의원을 법률특보로 임명, 공안정국을 돌파 정권교체를 이룩할 수 있었다”면서 “내년 정권교체에도 신 의원이 앞장서야만 어떠한 공안정국도 획책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선·조배숙 최고위원은 “신 의원은 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를 최초로 세상에 알린 분”이라며 “전일저축은행 피해자들이 부산저축은행 피해자들과 똑같이 구제를 받도록 하고 전주교도소 이전, 평화동 장애인복지시설, 재래시장 활성화 운동 등 중앙에서나 지역구활동에 있어 동료의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기홍기자 kh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