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소지섭+스피드 특집에 土예능 시청률 1위
'무한도전', 소지섭+스피드 특집에 土예능 시청률 1위
  • /노컷뉴스
  • 승인 2011.09.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8% 시청률 기록하며 6주째 1위 달려

▲ 무한도전에 출연한 소지섭과 멤버들(사진 MBC제공)
소지섭 리턴즈 특집에 이어 스피드 특집을 마련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토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1위 자리를 지켰다.

시청률 조사회사인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조사결과에 따르면 3일 방송된 ‘무한도전’은 전국기준 16.8%를 기록했다. 전주인 8월 27일 기록한 17.5%보다 0.7%포인트 하락했지만 여전히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전체 토요 예능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무한도전’과 동시간대 방송되는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은 8.6%를, KBS 2TV ‘자유선언 토요일’은 6.0%를 기록하며 ‘무한도전’에 두 배 차이로 뒤졌다.

또한 ‘무한도전’과 토요예능프로그램 1위 자리를 두고 박빙의 승부를 펼쳐왔던 MBC ‘세상을 바꾸는 퀴즈 세바퀴’는 14.4%를 기록하는데 그쳤다.

이날 ‘무한도전’에는 지난 주에 이어 소지섭이 등장해 과거 ‘무모한 시절’ 때 즐겼던 클래식 게임이 펼쳐졌다. 소지섭과 멤버들은 에어펌프와 튜브 빨리불기 대결을 펼쳤지만 아쉽게 실패했다. 이날 ‘무한도전-소지섭 리턴즈’ 편에 완벽 적응한 소지섭은 대결에서 진 것에 아쉬움을 표현하며 “다음에 다시 불러달라”고 청하기도 했다.

이어 두 번째로 ‘무한도전 스피드 특집’이 첫 선을 보였다. 스피드 특집은 영화 '스피트'에서 착안한 내용으로 버스에 설치된 폭파 장치를 제거해야만 살 수 있다는 것.

1964년식 마이크로 버스에 유재석을 시작으로 노홍철, 정준하, 박명수, 길, 하하, 정형돈 등 멤버들을 차례로 태웠고 이내 한적한 거리로 향했다. 그때 멤버들에게 “차량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는 한 통에 전화가 걸려왔고 멤버들은 비웃었지만 이내 건너편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 3대가 폭파하자 멤버들은 기겁했다.

스피드 특집은 초반부터 차량 폭파하는 모습이 등장하며 멤버들은 물론 시청자까지 당황케 했다. 특히 그동안의 특집보다 한 층 강해진 블록버스터급 예능을 자랑하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기대감을 높였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