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독서회 회원모집
전주시립도서관, 독서회 회원모집
  • 박진원기자
  • 승인 2011.08.1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립도서관은 17일부터 “2011 하반기 어린이 독서회”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6개 도서관별로 실시되는 어린이 독서회는 도서관만의 특성화된 독서지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책과 친해짐은 물론 도서관 활용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한 독서지도 프로그램이다.

올해 하반기 9월 6일부터 12월 24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유아(6~7세)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시립도서관 6개관에서 동화구연(4개반), 영어동화(2개반), 유아미술(3개반), 아동독서(9개반), 스키마독서논술(2개반), 역사논술(2개반), 북라이크(1개반) 총 23개반 312명을 모집하게 된다.

취학 전 7세 대상으로 하는 동화구연은 책을 매개로하여 동화구연과 종이접기 등의 다양한 독후활동을, 영어동화는 미취학 7세(완산)부터 초등1학년(삼천)대상으로 진행되며 연령별 영어원서를 선정하여 동화구연을 겸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노래, 게임 등을 통한 흥미로운 놀이 위주 영어독서지도로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아미술은 책과 미술활동을 접목해 마블링작업, 물품그림, 꼴라쥬 등을 통해 미술로써 표현력을 길러주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아동독서는 매주 선정된 책을 읽고 그 주제에 따라 장르별 글쓰기, 논술지도, 협동작품 만들기, 독후감 써보기, 역할극 등의 독후활동을 한다.

또한 스키마독서논술은 초등1,2학년(완산), 초등3~6학년 대상으로 하며 학년별 권장도서를 선정한 후 창의적인 독서논술활동을 하며, 역사논술은 초등 5~6학년 대상으로 어려운 역사부분을 책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월별 수업계획에 의해 운영된다.

초등3학년 대상 북라이크는 책을 매개로 다양한 재료를 이용, 재미있고 독특한 독후활동을 통하여 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o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