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창저우(常州) 국제애니메이션 예술축제
제8회 창저우(常州) 국제애니메이션 예술축제
  • 왕차우
  • 승인 2011.08.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중국(창저우) 국제애니메이션 예술축제 조직위원회는 최근 베이징에서 중국문화부와 장쑤성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1년 제8회 중국(창저우) 국제애니메이션 예술축제를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장쑤성 창저우시에서 개최한다고 선포하였다. 현재 축제행사의 모든 준비작업은 이미 마감단계에 진입하였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 국제애니메이션 예술축제는 "민족문화 발전, 국제교류 확대, 교역플랫폼 건설, 애니메이션산업 발전"을 취지로 하고, "합작과 윈-윈, 창의적인 미래"를 주제로 하며, 중점적으로 국제애니메이션 박람회,'금공룡상' 경연대회, 국제애니메이션 무역회, 고급포럼, 국제만화 전시, 폴란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금공룡'배 COS-PLAY시범경기, 만인(萬人)애니메이션 카니발, 애니메이션 카퍼레이드, '금공룡상' 수상작품 전시회 등 전문성, 국제화, 브랜드의 특징을 띤 15가지 행사를 개최한다. 그리하여 국내외 관련 인사들에게 전시와 설명, 교류와 상담, 합작과 거래의 플랫폼을 마련해 주고 나아가서 수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해 즐겁고 다채로운 애니메이션의 향연을 선보인다.

이번 예술축제는 유럽,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의 대가들을 초청하여 국제애니메이션 박람회를 개최하는데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국가와 지역의 애니메이션업체, 바이어 및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수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한 여러 가지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예술축제의 사회적 영향력을 넓히고 수익성도 높아질 것이다.

현재 전시회 관련 유치 작업은 이미 마무리되었다. 주전시관의 애니메이션, 게임, 해외 우수 영상물 및 애니메이션 작품전시, 애니메이션 파생상품 등 전시구역의 참가 업체는 모두 확정되었는데 참가율은 100%에 달한다. 그중 해외 전시구역에 마련된 폴란드영화제는 55편의 폴란드 만화영화를 선정하였고, 국제애니메이션 전시에는 200여 편의 작품이 운집하였으며, 애니메이션 파생상품 전시구역의 236개 부스도 모두 매진되었다.

중국(창저우) 국제애니메이션 예술축제는 2004년부터 시작되어 이미 7회 연속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진화하였는 바 단일 작품의 전시로부터 애니메이션 교역플랫폼 건설, 애니메이션 투자를 위한 시장 확보, 애니메이션 혁신에 활력 주입 등 애니메이션 산업발전을 위해 최적의 환경을 마련하여 주었다. 2010년 제7회 축제는 중국 문화부와 장쑤성정부가 주최하는 국가급 전시회로 격상되었고 30여 개 국가와 지역의 400여 개 기업, 바이어 및 관련 단체들이 전시에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그리하여 86개의 프로젝트가 합작계약을 체결하였는데 상품의 지적재산권 거래, 프로젝트 투자합작, 국제서비스 외주 등 3대 분야를 두루 아울렀으며 총 거래액은 26.8억 위안에 달하고 약 40만 명이 축제에 동참하는 기록을 세웠다.

<왕차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