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탈출~ 장수로 가자
더위 탈출~ 장수로 가자
  • 이승하기자
  • 승인 2011.08.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거리는 태양, 무더위에 지친 여름. 유명 관광지는 더위를 피해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뤄 갈라치면 오히려 더 고생하기 십상.

해마다 행락인파로 북적대는 해수욕장, 산, 계곡에 지쳤다면 자연의 시원함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장수로 가보자.

전라북도 장수군은 평균 해발 430m 이상의 산간고원의 청정지역으로 태고적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특히, 울창한 숲 골짜기 사이로 흐르는 맑디맑은 계곡물에 발이라도 담글라치면 뼈 속까지 스며드는 시원함이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것이다.

올 여름엔 장수에서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신선한 자연 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를 벗어나보자.

◈ 방화동 가족휴가촌

전국 8대 종산에 속하는 장안산 기슭에 조성되어 있는 방화동 가족휴가촌은 장안산 계곡과 덕산 용소로 이어져 있으며 울창한 수림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룬 천혜의 자연 관광지다.

지역특성상 지형적으로 해발 500m 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해 기온이 낮고 1천m가 넘는 큰 산들로 둘러싸인 전국 최초의 국민가족휴양지인 방화동 가족휴가촌내에는 물놀이장과 오토캠핑장, 여울목, 산림문화휴양관 등 자연학습장과 모험놀이장, 산림욕장 시설 등이 들어서 있어 사계절 찾고 싶은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깨끗한 계곡을 따라 기암절벽과 다양한 수목 등이 펼쳐져 있으며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주말 또는 단기 체류형으로 선호하는 매력적인 휴양지다.

특히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방화폭포와 방화동 계곡은 주변자연수림과 길게 굽이쳐 흐르는 물길이 어우러져 천혜의 경관을 이루고 있다.

▲위치 : 장수군 번암면 사암리 625번지 일원

▲조성면적 : 101.6ha(방화동가족휴가촌 25ha)

▲수용인원 : 270명/일(최적), 460명/일(최대)

▲시설물 : 오토캠핑장, 야영장, 전망대, 취사장, 등산로, 사워시설, 체육시설, 편의시설

시설 사용 및 예약 : http://jangsuhuyang.kr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 시외버스 번암면→사암리→원사암(방화동)

△서울지역 : 경부고속도로(부산 방면)→비룡분기점→대전통영고속도로 이용→장수IC→19번 국도 장수 방면으로 좌회전→수분령휴게소 못 미처 좌회전→방화동 계곡 이정표→방화동가족휴가촌

△대구지역 : 88고속도로→장수방면→번암면 소재지→방화동 계곡 이정표→방화동가족휴가촌

△전주지역 : 26번 국도→장수읍→수분령휴게소 못 미처 좌회전→방화동 계곡 이정표→방화동가족휴가촌

◈ 와룡휴양림

장수군 천천면 와룡리에 위치한 와룡휴양림은 계곡상봉(시루봉)인 오계치와 연결돼 어채형(홍어) 형상을 이루고 있으며 오계치 남릉 첫 번째 봉우리에 올라 삼거리 이정표 앞에서 동쪽 휴양림 방향으로 내려오다 보면 진안 선각산과 덕태산, 장수의 장안산 등아 훤히 보이며 1시간 남짓 걷다보면 휴양림 언저리에 이른다.

와룡자연휴양림은 지난 1996년에 개장한 삼림휴양공원으로 삼림욕과 자연관찰, 학습탐방, 단체 수련 등 심신을 단련시키는 수련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연수의 집, 복합 산막, 숲속의 집 등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여름이면 물썰매장, 야외수영장과 천연물놀이장 등을 개장,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으며 자연학습장과 체련단련장, 야외무대 등의 시설이 갖춰져 가족단위, 단체객 모두에게 즐거움과 편안함을 안겨주는 숲속 휴양공간이자 문화공간이 되고 있다.

▲위치 : 장수군 천천면 와룡리 산84-2번지

▲시설물 : 숲속의 통나무 집, 연수의집, 수영장, 물놀이장, 사워시설, 체육시설, 편의시설

▲시설 사용 및 예약 : http://jangsuhuyang.kr

▲등산코스

△ 휴양림 → 시루봉 → 오계치 → 팔공산(14km)

△휴양림 → 오계치 → 팔공산(12km)

장수=이승하기자 shlee@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