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인재육성재단 서울장학숙 고창에서 봉사활동
(재)전북인재육성재단 서울장학숙 고창에서 봉사활동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1.08.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서울장학숙 제20대 자율회는 9일부터 12일까지 고창군보건소의 협조로 농촌봉사활동과 무료 한방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서울장학숙 제20대 자율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고창군보건소의 협조로 고창군 아산면 남산과 성내면 칠성마을에서 농촌봉사활동과 무료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고창군에서 이뤄지는 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50명의 전라북도서울장학숙 재학생과 출신자(의료인포함)가 참여했다.

9일 아산면 남산마을에서 진행된 발대식에 고창군자원봉사센터(소장 김복동) 및 마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서울에서 내려온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격려했다.

전라북도서울장학숙 학생들은 인재육성을 위한 도민의 깊은 관심과 수혜에 보답하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애향심 함양을 위해 2010년부터 전북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장학숙은 준비한 한방 가정비치 상비의약품과 책자를 기증했고 야간에는 아산면 고창군여성농업인종합센터(대표 김영숙)와 성내면 하늘땅공부방(센터장 김혜선)의 협조로 청소년과의 대화를 통해 인재육성정책 홍보 및 멘토·멘티 결연 등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고창새생명한의원 유성기원장을 초청하여 ‘농업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농촌의 현실 인식을 위한 고민의 시간도 가졌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