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발명단, 군산대 발명특허교실로
초등 발명단, 군산대 발명특허교실로
  • 한성천기자
  • 승인 2011.08.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디지털 정보관에서 ‘초등발명특허교실’이 열리고 있다.

삼성꿈장학재단(손병두 이사장)이 후원하며 한국발명진흥회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사업단이 주관하는 초등발명교실은 소외계층의 어린이에게 발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창의력을 개발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이디어 발상부터 특허출원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25일 열린 1일차 교실은 발명의 이해 및 아이디어 발상, 26일 2일차 교실은 아이디어 정교화 및 스케치란 주제로 열렸고, 8월 5일 열릴 3일차 교실에서는 특허 명세서 작성 및 특허출원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한다.

유수창 생활과학교실사업단장은 “작은 아이디어로 세상을 편리하게 만든 문명의 이기를 에디슨과 같은 위인들뿐만 아니라 초등생들도 발명해낼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런 경험은 어린이들의 잠재된 창의력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신장시킬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다 ”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군산, 김제, 부안, 고창 소재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 실시하는 ‘2011 수학·과학 창의력 캠프’가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군산대학교에서 열리고 있다.

특히 지난 1일 진행된 프로그램 중 아이들의 창의력 신장 및 지적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군산지식재산센타에서 특허청 발명교육센터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전인기 회장(대한민국발명창의연구회)을 초빙하여 진행한 특별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마술 속의 과학, 과학과 음악,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등의 융합 프로그램 역시 관심을 받고 있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