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 교과부 대표브랜드사업 선정
전주비전대학 교과부 대표브랜드사업 선정
  • 한성천기자
  • 승인 2011.07.31 14: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가 교육과학기술부의 전문대학 대표 브랜드사업에 선정돼 11억1,7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전주비전대학에서는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창조적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대학의 특성화를 진행하게 되며 자동화기계과, 자동차과, 조선해양과, 신재생에너지과, 전기과, 디지털전자정보과, 정보통신과 등 7개 학과가 대학을 대표할 대표브랜드 학과로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사업 참여학과 학생들에게는 대표브랜드 장학금이 주어지며 취업특별반, 취업캠프, 취업 멘토링, 지역전략산업 특성화센터 운영과 함께 맞춤형 교육과정과 교재개발, 첨단 기자재 확충 등의 사업이 이루어진다.

대학 관계자는 “지역 전략산업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산학협력을 촉진시켜 지역산업을 육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브랜드 사업은 ‘교육역량 우수대학’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대학이 제시한 대표 브랜드 학과의 역량과 대학 전체의 직업교육역량을 평가, 산업부문별 협의체와 경제단체, 학계, 연구기관 등 직업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사업 컨설팅을 실시한 후 대학별 지원금액을 결정했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3-10 20:53:59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비전대학교에서는 대기업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대기업반, 토익반, 해외연수 등 학생을 위해 많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http://www.visioncyb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