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 휴게소
정안 휴게소
  • 이보원
  • 승인 2011.07.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안휴게소/주유소”가 변화하고 있어요.

쉼터와 먹거리가 다양한 휴게소, 고속버스 환승휴게소, 쾌적한 주유소

천안-논산간 고속도로에 위치한 키다리식품(주) “정안(상·하)휴게소/주유소”

[슬로건] “고객을 섬기는 초일류 명품휴게소/주유소 구축, 서비스 전문가 양성”

키다리식품주식회사 대표이사 이명수(우측 사진)는, 서비스경영 전문가다.고속도로 휴게소 사업에 있어 고객을 내 가족처럼 섬기는 서비스 제일위주

원칙과 수준 높은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빠르게 발맞춰가는 유연하고, 원칙있는경영에 사활을 걸었다.

이명수 사장의 목표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힘있는 변화를 통한 고객을 섬기는 초일류 명품휴게소/주유소 구축과 종사원들의 서비스 전문가 양성이다.

키다리식품(주)은 우동 면 사업을 주축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주유소 사업에 총력하고 있으며, 2001년도 이후 매년 매출신장 목표를 두 자리수로 초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 모두가 직원들의 단합과 대표이사의 철학과 원칙이 있는, 경영 마인드에서 시작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바탕으로 정안휴게소/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타 휴게소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편의공간 확충과 신규매장 개발에 주력 즉, 일반 먹거리 위주의 휴게소 문화를 벗어나 쇼핑문화를 접목한 휴게공간을 그려가고 있다.

키다리식품(주) “정안(상·하)휴게소/주유소에서는 제2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매장개발 사업과 고객 편의시설(화장실증축 등) 확충사업, 고속버스환승타운 재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속도로 이용고객의 기본욕구 해결을 벗어난 다양한 먹거리(돌솥밥정식, 정안표고버섯덮밥 등)와 볼거리 제공(다람쥐공원, 연못정원, 전망대 등)으로, 고객위주의 경영에 발맞추고 있는 것이다.

“유명브랜드”매장(던킨도넛, 스태프핫도그, 카페베네 등)을 개설하거나 준비 중으로, 먹거리 고품질화와 전문식당가 운영으로 이용 고객들의 호응은 물론, 전국 최고 일류 휴게소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다.

이제는 변화하는 휴게소에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고속도로 휴게문화를 엿보게 될 날이 기대되어지고 있다.

<박스>

고속도로휴게소 고속버스 환승 “인기” 정안휴게소를 이용하세요

2009년 11월 시작된 고속버스 환승제에 따라 천안논산고속도로 정안휴게소(33개노선-광주방면 20개노선/서울방면 13개노선)에서 고속버스를 갈아탈 수 있다. 환승제가 도입된 것은 기존 고속버스 노선이 대도시 간이나 대도시~중소도시 위주로 짜여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지방 중소도시에서 고속버스로 수도권 도시로 가려면 일단 서울로 가서 다시 최종 목적지로 이동해야 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출발지와 목적지가 다른 고속버스를 중간지점인 휴게소에 모아 목적지별로 갈아탈 수 있게 했다.

정안(상/하)휴게소는 “고속버스 환승제도”란 정부시책 사업을 성공리 정착시켰으며,

호남축 유일의 고속버스 환승휴게소로서의 면모와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고속버스 요금과 운행시간의 단축으로 이용고객들의 편리는 물론, 환승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통기타 및 인디언 전통음악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표는 인터넷 예매(상행선-코버스, 하행선-이지티켓)나 정안휴게소 매표소에서 구할 수 있다.

[총 평]

고속도로 휴게소/주유소의 기존 휴게문화를 탈피한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다시 찾고 싶은 휴게소/주유소의 이미지를 굳히는 데 전 직원이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 보였으며, 전국 최고 유일의 문화 휴식 공간으로서의 정안휴게소/주유소가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