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이승준 학생, 국제협회지 표지인물 선정
한일장신대 이승준 학생, 국제협회지 표지인물 선정
  • 한성천
  • 승인 2011.07.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ward World’ 7월호에 표지인물로 선정된 한일장신대 이승준 학생.
한일장신대학교(총장 정장복) 이승준 학생(신학부 2학년·발달장애 1급)이 국제포상협회지 표지인물로 선정돼 화제다.

이승준 학생은 국제포상협회(International Award Association)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Award World’ 7월호에 표지인물로 선정됐다.

국제포상협회는 1956년 영국에서 시작된 국제적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든버러 공작상)로, 청소년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워 봉사, 자기계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등 4개영역에서 실천한 내용을 모은 기록물을 성취단계(동장, 은장, 금장)별로 공인받는 제도다.

오늘날 세계 131개국에서 청소년 600만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2008년 도입된 이후 7,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Award World’는 연 2회 발간돼 전세계 회원국에 배포된다.

이번 7월호에서는 표지사진과 함께 특별기고문 ‘포상제도가 내 인생을 어떻게 변화시켰나(How the Award changed my life)’가 ‘주목할만한 증언(Compelling Testimonial)’으로 소개돼 협회지 맨 앞장에 실렸다.

태어날 때부터 발달장애를 갖게 돼 7~8세 인지능력을 갖고 있는 승준이가 최근 16년동안 병원치료를 받고 있는 일, 서로 경쟁해야하는 학교생활에서 힘들게 적응한 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하게 되면서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씩 완성해나가는 것을 지켜보면서 기뻐하게 된 일 등을 설명했다.

한편, 사회복지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이승준은 2학기부터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해 공부할 계획이다.

한성천기자 hsc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