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교육위 조직개편안 전격 합의
도교육청·교육위 조직개편안 전격 합의
  • 최고은
  • 승인 2011.07.1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조직개편안의 입장차를 줄이지 못하고 마찰을 빚었던 전북도의회교육위원회와 도교육청이 18일 최종 수정안을 의결 발표했다.

이날 도의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1일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도교육청과 조직개편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 일부 조례안을 수정,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조직개편안 확정에 따라 현행 ‘2담당관 2국 10과 47개팀’에서 6개팀을 축소해 41개팀으로 개편한 도교육청의 조직 안에서 2개팀이 늘어난 43팀으로 최종 의결됐다.

특히 이번 의결안에는 교육감의 친정체제 구축이라는 비난을 샀던 부교육감의 사무분장 삭제가 수정됐다.

교육위는 교육감 직속으로 제출된 ‘감사담당관’과 ‘정책공보담당관(前 기획혁신담당관)’을 현행과 같이 부교육감의 사무분장으로 표기하고 부교육감의 직속으로 최종 변경하는데 합의했다.

또 정책공보담당관 업무에 속해 업무의 효율성을 지적받았던 ‘조직관리’도 정책공보 담당이 아닌 현행 조례인 행정국 소관으로 조정됐다.

이에 대해 교육위는 “행정경험과 책임 한계가 불분명한 계약직 과장이 담당하고 있는 부서가 조직 업무를 관할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지적하며 조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교육국의 분장 사무 중 일부도 수정됐다.

한 부서에 속해 장학관이 모두 담당하도록 한 보건·급식업무는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업무 추진과 업무 과중 우려를 이유로 현행대로 급식과 보건 업무를 분리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축소된 비상계획과 전산정보 담당이 신설되고 행정과로 조정된 조직관리 업무에 노사관계 업무를 포함하여 시행규칙을 새로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교육위와 도교육청은 지난 정책질의와 간담회를 통해 논의되었던 학생교육원 및 해양수련원 전문직 증원, 학력신장 강화 등에 대해서는 시행규칙 개정시 적극 반영하기로 밝혔다.

최고은기자 rhd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