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주완산을 지역위, 삼천·전주천 정화운동 발대식
민주당 전주완산을 지역위, 삼천·전주천 정화운동 발대식
  • 박공숙
  • 승인 2011.07.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주완산을 지역위원회(위원장 장세환)는 16일 오후 삼천·전주천 정화운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번 폭우로 인해 상류에서 떠내려온 각종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삼천천과 전주천의 산책로 주변을 청소하며, 유실된 하천의 일부 및 운동기구 등 파손된 편의시설을 둘러보았으며 폭우 피해 예방 관련 전주시와의 협의 등 정화운동을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정화운동은 삼천천과 전주천을 구간별로 나누어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정화운동 구간으로는 우림교와 삼천교 사이의 삼천지구, 마전교와 이동교 구간인 효자지구, 그 외에 가련교와 백제교를 잇는 서신지구등이다.

장세환 의원은 이날 "전주시가 집중호우로 침수됐던 전주천 일대가 상류에서 떠내려온 각종 쓰레기로 덮여 제거작업을 하고있지만 워낙 많은 양이라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며, “전주시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장 의원은 “폭우로 흘러든 쓰레기와 폐기물이 방치된 것을 보고 많이 안타까웠는데 우리가 지나간 자리가 점점 깨끗해지는 산책로를 보니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장 의원을 비롯해 완산을 시도의원 및 당직자 60여명이 참석하여 정화운동을 벌였다.

박기홍기자 kh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