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반월초 양지혜 어린이 전국편지쓰기대회 초등부 대상
전주반월초 양지혜 어린이 전국편지쓰기대회 초등부 대상
  • 김민수
  • 승인 2011.07.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반월초 1학년 양지혜 어린이가 ‘제12회 전국 편지쓰기 대회’에서 초등부 저학년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전북지방우정청(청장 남준현)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전국 편지쓰기 대회에서 양지혜 어린이를 비롯한 학생과 일반인 5명이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한다는 것.

양지혜 어린이는 선생님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해 전주동물원에서 있었던 이야기와 항상 자신을 포함함 반 친구들을 위해 애쓰는 모습을 어린이 눈을 통해 글로 표현해 대상을 탔다.

전국편지쓰기 대회는 우정사업본부가 국민정서를 함양하고 편지쓰기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00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대회로 입상작을 작품집으로 발간해 전국 우체국과 학교에 배포할 정도로 권위가 있다는 평이다.

전북우정청 관계자는 “이번 편지쓰기 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응모작이 4만여 통이 늘었고, 전국 730여 초·중·고교에서 11만5,000통이 접수돼 경쟁이 치열했다”면서 “평상시 잘 표현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되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진솔하게 전할 수 있는 편지쓰기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편지쓰기대회 입상자 명단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go.kr)와 한국우편물류지원단 홈페이지(www.kplogi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