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전기전자공학전공 동아리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전주대 전기전자공학전공 동아리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 최고은
  • 승인 2011.07.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전기전자공학전공 ‘SMPS 동아리’가 ‘2011 전력전자학술대회 제9회 IE(Intelligent Electronics) 경진대회’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IE(Intelligent Electronics)경진대회는 전력전자분야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지혜와 창의력을 겨루는 전국규모의 대회로 지정종목 17개 팀, 자유종목 36개 팀 경합, 지정종목분야인 ‘스마트 그린에너지 관련 작품’ 분야에서 성균관대 3팀, 한밭대 3팀, 충북대 2팀, 광운대 1팀, 명지대 1팀, 전주대 1팀 등 총 17팀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이 대회에서 전주대 전기전자공학 SMPS 동아리팀(이승민, 노영재, 강철하, 박지훈, 전한석)은 ‘수용가 직류서비스를 위한 다 출력 무선전원장치’이라는 작품으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승민 SMPS 동아리 팀장은 “밤을 새워가며 경진대회를 준비했고 결과에 상관없이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지만 뜻밖에 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SMPS 동아리는 본 전력전자학술대회에서 ‘제안된 평면변압기를 이용한 LLC 공진컨버터’라는 제목으로 우수논문에 선정되어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받게 되었다.

최고은기자 rhd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