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엽 완주군수 공약사업 ‘전국 최고’
임정엽 완주군수 공약사업 ‘전국 최고’
  • 정재근
  • 승인 2011.07.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정엽 완주군수가 지난 7월 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강지원 변호사)가 주최한 201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일자리 분야)을 수상했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지난해에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0 매니페스토(6.2 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 부문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잇따라 신뢰도 높은 단체장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게 됐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대통령,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등 국민들이 뽑은 정치인들이 국민들에게 한 약속을 검증하고 모든 실천과정을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국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약속된 공약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매니페스토 시민운동단체로서 매니페스토운동이 법제화된 지난 2006년부터 본격 활동해오고 있다.

이번처럼 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한 우수 자치단체장에게 주는 상은 실질적으론 주민들을 대신해서 주는 상으로서 주민에 의해 선출되고 주민을 위해 일하는 자치단체장으로서는 최고의 영예로운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민선5기 일자리분야 핵심공약이자 최근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우리 완주군의 마을회사 100개소육성과 로컬푸드 꾸러미사업 활성화, 그리고 이를 통한 2천개의 지속가능한 공동체형 일자리창출이 그 성과와 가능성에 있어 객관적으로 검증받았다”며 “앞으로 더욱 자신감을 갖고 다른 민선5기 공약사업과 함께 지역과 군민에게 최대한 이득이 되는 공약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정엽 완주군수는 지난해 6.2 지방선거에서 5대 분야, 총 56개 사업을 민선5기 공약으로 제시했다.

완주=정재근기자 jgjeong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