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쾌적한 우리집 만들기
장마철! 쾌적한 우리집 만들기
  • 김민수
  • 승인 2011.06.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칫 눅눅하고 짜증나기 쉬운 장마철이 찾아옴에 따라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장마철 옷 입기 요령과 용품에 대해 안내했다.

외출만 하면 흠뻑 젖기 일쑤인 장마철에는 통이 좁고 길이가 짧은 바지나 치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가급적이면 순면 옷은 피하고 합성섬유나 혼방제품을 입는 것이 좋다.

비에 젖으면 뻣뻣해지고 무거워지는 청바지는 금물이다. 신발도 가죽신발이나 운동화는 피하고 비닐제품 등을 선택하는 것이 장마철의 생활 지혜다.

우산류는 파스텔 톤의 화사한 컬러제품이 좋고, 어린이 우의는 우중(雨中)에도 눈에 잘 띄는 원색계통이 바람직하며, 대부분 비닐 소재이기 때문에 물기를 제거한 뒤 반드시 옷걸이에 보관하는 것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요령이다.

또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이불, 베개 등 침구류가 눅눅해지기 쉬운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햇볕에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장마가 시작되면 집안 곳곳의 옷장, 신발장, 수납장은 눅눅한 습기가 가득하고 불쾌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이럴 때 습기 및 세균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인 항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롯데백화점 전주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장마철 화장실, 냉장고, 에어컨, 싱크대 등에서 나는 악취를 없애주는 용품을 행사 판매하고 있으며, 물먹는하마 7+1入 9,500원, 애경 제습력 3入 6,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