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지적과 산업기사 92% 전국최고 합격률 과시
전주비전대 지적과 산업기사 92% 전국최고 합격률 과시
  • 한성천
  • 승인 2011.06.17 15: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지적부동산과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지적산업기사 자격시험에서 92%의 전국 최고 합격률을 기록해 화제다.

지적산업기사 전국 평균 합격률은 51.7%인데 반해 비전대 지적부동산과는 25명이 응시하여 23명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올려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지적분야 인력양성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적산업기사는 국토자원의 균형있는 개발 및 관리를 위해 토지 정보관리의 효율화를 꾀하고 현재 국토 구조 재편 계획의 일환으로 계획되고 있는 지적재조사사업을 수행해 종합적인 국토관리 분야를 담당하는 전문 지적 기술인력을 말한다.

심정민(지적부동산과 학과장) 교수는 “학생 1인당 3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방과 후와 방학기간 동안에 자격증 특별반을 운영하며 무료 특강을 실시했던 게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는데 주효했다.”며 “지적재조사사업에 따른 대규모 지적인력의 필요성과 2014년 대한지적공사 전북혁신도시 이전과 맞물린 지역할당 특별채용 등의 요인도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더욱 노력할 수 있는 견인책이 됐다.”고 밝혔다.

전북도내 대학 중 유일하게 지적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비전대 지적부동산과는 1998년 개설된 이래 지금까지 65명의 지적공무원 및 지적공사 합격자를 배출해 지적공무원 사관학교로 불리우고 있다.

한성천기자 hsc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3-10 20:57:29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비전대학교에서는 대기업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대기업반, 토익반, 해외연수 등 학생을 위해 많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http://www.visioncyb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