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 ' 차없는 거리' 늘린다
전주시, 한옥마을 ' 차없는 거리' 늘린다
  • 남형진
  • 승인 2011.06.02 16: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전주 관광 1번지이자 국제슬로시티로 지정된 전주한옥마을내 차량 통행이 관광객들에게 큰 불편을 주고 있다는 지적(본보 5월24일자 1면 보도)에 따라 전주시가 한옥마을내 '차 없는 거리'를 크게 확대키로 했다.

2일 전주시는 “전주한옥마을내 고질적인 주정차 문제를 해결, 방문객들에게 보다 나은 관광환경을 제공하고 슬로시티 등 한옥마을 특성화에도 적합한 관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주말 실시되고 있는 차 없는 거리 운영 구간을 기존보다 크게 확대키로 했다”고 밝혔다.

확대 운영되는 한옥마을 차 없는 거리는 향교길 사거리에서 태조로 사거리에 이르는 397m 구간이며 오는 18일부터 주말 마다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한옥마을내 차 없는 거리는 지난 3월부터 운영해 온 태조로 사거리에서 최명희길 사거리까지 137m 등 은행로 총 980m 중 534m로 늘어나게 된다.

전주시는 이와 함께 차 없는 거리 확대 구간에 대해서는 다양한 문화 예술 창작들이 관광객들과 소통하고 교류될 수 있도록, 주말 각종 프로그램들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전시, 판매 위주인 기존 은행로 상품전과는 달리, 관람 및 체험, 창작활동 기회를 확대하는 한옥마을 문화장터 운영, 자생 예술시장, 예술인들의 아트마켓, 한스타일 플레이마켓, 친환경 농산물 가공품 홍보 등 한옥마을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플래카드 및 통제구간 안내판 설치, 주변 도로 교통 유도 및 주차장 안내, 주정차 단속 강화, 주차장 확보 등의 대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남형진기자 hjnam84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11-06-05 12:22:00
우리 전북민들이 존경하는 김완주 전라북도 대통령님 께서는 차차기 후임 송하진 전주 시장께 힘 을 실어 주시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년도 전라북도 국가 예산을 챙기는데 힘써야만 합니다. 낙후,전북 발전을 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전북 발전의 시기를 놓치면은 안 되기에 그렇습니다. 그때 그때 매 순간 순간마다 최선을 다 하여야 합니다. 이명박 대통령님께 큰 절 올려서 국가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데 못 하면은 그 기회를 놓치면은 전북은 낙후에서 벗어날수가 없기에 그렇습니다. 전북[군산.전주] 예산을 확보하는데 힘써 좋겠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