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법정 스님의 의자’ 상영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법정 스님의 의자’ 상영
  • 송민애
  • 승인 2011.05.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이 5월 넷째주 개봉 영화로 임성구 감독의 ‘법정 스님의 의자’를 상영한다.

휴먼 다큐멘터리‘법정 스님의 의자’는 평생 이웃과 사회를 위한 나눔과 소통, 자비의 삶을 강조하며 무소유의 삶을 실천했던 故 법정 스님의 일대기와 가르침을 담은 작품이다.

“선택한 가난은 가난이 아니다”며 ‘무소유’의 진정한 가치를 널리 알려온 법정 스님은 살아생전 많은 이들에게 정신적 위안과 휴식을 전해주었던 시대의 스승이자 글로써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위안을 전했던 작가이기도 하다.

이번 영화에서는 수많은 이들의 가슴 속에 눈부신 가르침을 남긴 법정 스님의 일대기를 통해 물질적인 풍요와 결과만을 쫓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참된 의미와 여정의 중요성을 전하고, 진정한 행복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운다. 또한, 이 영화는 그동안 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법정 스님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영화에는 국민배우인 최불암씨가 나레이터로 참여해 한평생 스님이 말씀한 삶의 진실된 행복과 참된 가치를 전한다. 영화는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홈페이지(http://theque.jiff.or.kr) 및 전화(063-231-3377)로 문의 가능하다.

송민애기자 say23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