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안전운항 IOSA 인증
이스타항공 안전운항 IOSA 인증
  • 김민수
  • 승인 2011.05.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대표 강달호)이 민간항공 국제기구인 IATA(국제민간항공운송협회)의 IOSA(IATA Operation Safety Audit) 인증을 무결점으로 통과해 국제적으로 안전운항 능력을 검증받았다.

취항 2년째인 지난해 말부터 IOSA 평가인증을 준비해온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10월부터 적용된 최신 점검기준(3rd Edition)을 적용한 IOSA의 △안전 △품질관리 △운항 △정비 △객실 △운송 △운항관리 △항공보안 등 8개 분야 1,000여 개 평가인증 항목을 지난 3일 통과해 인증서를 획득했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IOSA 인증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안전운항 능력을 다시 인정받음으로써, 이스타항공은 탑승률 1위, LCC 수송실적 1위, 소비자만족도 1위 등 국내선의 성공신화를 국제선에서도 이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IOSA의 평가인증을 받은 국내항공사는 이스타항공을 비롯해 5개사로, 이 가운데 ‘3rd Edition’을 통과한 항공사는 이스타항공이 국내에서 두 번째다.

이스타항공 강달호 대표는 “이번 IOSA 인증은 안전운항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우리의 경영철학을 보여준 것”이라면서 “이미 10개국 이상에서 국제선을 운항한 해외노선 운항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 최고의 LCC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