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열정은 청년이 가진 소중한 특권"
"꿈.열정은 청년이 가진 소중한 특권"
  • 김민수
  • 승인 2011.05.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은 9일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다시 북돋우기 위한 ‘청년기업가정신 로드쇼’을 개최를 위해 전주대학교를 방문, 청년들에게 특강을 했다.

이번 ‘청년기업가정신 로드쇼’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창업 붐을 조성하기 위한 행사로 이날 전주대를 시작으로 5월부터 6월 초까지 전국 15개 창업선도대학에서 개최된다.

이날 김동선 청장은 ‘우리 경제의 미래와 청년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인생의 선배로서 청년들에게, “쉽고 편한 길에서 안주하기보다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것이 보람있는 삶이고, 성공은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숨어 있다”는 삶의 지혜를 일깨워 주면서 “청년들이 무한한 성장잠재력이 있는 1등 중소기업에서 꿈을 펼치고 용기를 가지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부의 지원을 대폭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김 청장은 “최근 되살아나는 조짐을 보이는 청년·벤처 창업을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창업에 대한 꿈과 의지를 심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전주대 ‘기업가 정신 로드쇼’가 창업 붐을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가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주대 기업가정신 로드쇼에는, 청년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기 속에 김완주 도지사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장들과 창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인과 청년 예비창업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