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대비, 이렇게 하세요
봄철 황사대비, 이렇게 하세요
  • 김민수
  • 승인 2011.05.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의 불청객인 황사가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는 빈도가 높아지는 것과 관련해 롯데백화점 전주점(점장 이창현)이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황사대비용품에 대해 안내했다.

▶ 스카프·선글라스

백화점 1층 잡화 스카프매장과 선글라스 매장에서도 황사철을 대비해 봄 분위기에 맞는 화사하고 다양한 스카프와 선글라스들도 준비돼 있다.

▶황사마스크, 손세정제

황사철 필수품인 마스크 착용과 함께 기본 중의 기본은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다. 손으로 인한 세균 접촉과 중금속 등 유해물질에 의한 감염은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꼼꼼하게 손 씻는 습관을 길들여야 한다.

▶수분 크림

때때로 황사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하거나, 차갑고 건조한 황사 바람 때문에 피부 건조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런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발라 보호막을 만들어 주면 황사철 피부 질환 예방에 좋다.

수분 크림 사용 외에도 외출 후에는 세안으로 피부에 쌓인 황사 이물질 제거가 중요하다.

▶가글

황사철은 건조한 날씨로 코와 기관지 점막이 메말라 호흡기에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때이니 물 또는 소금물로 입안을 자주 헹구거나 항균 효과가 뛰어난 구강청정제를 자주 사용하면 좋다.

▶유모차덮개

유모차 덮개는 봄철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막아줘 각종 알레르기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