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아태무형문화유산축제 6월10일 개최
전주 아태무형문화유산축제 6월10일 개최
  • 남형진
  • 승인 2011.05.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한국을 넘어 세계적 전통문화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아시아-태평양 무형문화유산전당 건립을 기념하는 ‘아태 무형문화유산 축제’가 오는 6월10일부터 3일동안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9일 전주시에 따르면 아태 무형문화유산전당은 유네스코 로고와 후원 명칭을 공식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UN 공식 기관이며 무형문화유산 보호협약 이행을 장려하고 아태 지역의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정보 및 네트워킹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3월 아태 무형문화유산전당 기공식에 맞춰 1회 축제가 개최된데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무형문화유산을 한지리에 모아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어울림 아시아(Harmony of Asia)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1 전주 아태축제는 각국의 무형문화유산이 한자리에 모여 구전으로 전승되는 다양한 무형문화를 재현하고 각국의 특징과 차이를 비교·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기 명실공이 아시아 태평양 일대를 아우르는 전통문화 중심도시로 가기 위해 아태무형문화유산 전당 건립의 의미를 이번 축제를 통해 널리 알릴 것이다”며 “전당이 완공되면 아시아 무형문화의 중심인 한국에서도 전주는 그 핵심 도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남형진기자 hjnam84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