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지방세 종소세 납부독려
덕진구 지방세 종소세 납부독려
  • 이방희
  • 승인 2011.04.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박종호)는 지방소득세 종합소득세분 신고납부의 달인 5월을 맞아 납세의무가 있는 관내 법인 및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자진신고 납부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세무과 관계자에 따르면 지방소득세 종합소득세분은 2010년 귀속분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자가 종합소득세액의 10%를 확정 신고 당시의 관할 시·군·구청에 납부하는 지방세로서 작년 5월 덕진구청에 신고 납부한 실적은 7천765건 17억6천900만원이었으나 올해는 장기적인 경기불황에 따른 생산활동 둔화와 사업체 전출 감소로 인해 15억원 정도 징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방소득세 신고는 세무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서에 지방소득세액을 기재하는 것으로 완료된다. 납부방법은 구청을 방문하여 고지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납부하거나 국세청 홈택스(http://www.hometax.go.kr)에서 지방세종합서비스 포털 사이트인 위택스(http://www.wetax.go.kr)에 자동 연계 접속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에서 인터넷 전자신고 후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해도 된다.

덕진구에서는 지난 3월과 4월에 관련 납세자들에게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 꼭 알아야할 지방소득세 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전화 및 현장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한진 세무과장은 “지방소득세는 신고납부세목으로 가산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행정의 사전안내와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실무담당 직원들에게 납세협력자로서 친근한 세무행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방희기자 leebh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