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분산배치 성명 잇따라
LH분산배치 성명 잇따라
  • 장정철
  • 승인 2011.04.1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기독인과 전북보훈단체협의회, 전북JC 특우회 등이 LH분산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기독인들도 지난 14일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회 등을 방문, LH분산배치에 대한 기독인들의 입장과 성명서를 전달한데 이어 17일 오후 3시 전주중부교회에서

LH본사 전북유치 추진을 위한 연합예배를 갖고 ‘기독인의 선언문’을 통해 “LH가 분산 배치될수 있도록 진력하며 기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LH본사유치 전북기독교비대위는 지난 14일 성명을 통해 “공정한 사회는 승자가 독식하지 않는다”며“정부는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해 8.15경축사에서 밝힌대로 공정사회 원칙이 확고히 준수될수 있도록 LH본사를 전북에 배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북JC 특우회도 17일 오전 덕유산 향적봉에서 궐기대회를 갖고“정부는 LH본사 분산배치를 원칙대로 시행하라”며“낙후된 지역경제는 분산배치만이 살길이다”고 주장했다.

보훈단체협의회는 지난 15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는 국정운영의 핵심 의제인 공정한 사회에 맞게 LH공사를 분산 배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이어 “이번 일로 낙후지역으로 받아왔던 설움과 울분의 역사가 또다시 되풀이 되는 것이 아닌지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장정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