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삼계 쾌평마을 노인건강 청신호
임실군 삼계 쾌평마을 노인건강 청신호
  • 박영기
  • 승인 2011.04.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농촌건강장수마을인 삼계 괘평마을에서 노인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의 건강에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

노인건강 프로그램은 노년기에 건강한 생활과 자신감 향상을 위해 지난 2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 총 21회에 걸쳐 발관리, 원예치료 및 노인체조, 레크레이션, 웃음치료를 병행한 건강체조 교실로 운영했다.

특히 마을주민에게 새로운 경험과 겨우내 움츠렸던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서로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갖었다는 반응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건강장수마을 사업은 3년간 1억 5천만원의 예산으로 농촌 노인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마을 환경정비, 소득?경제활동, 학습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농촌지역 환경개선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또한 앞으로 군에서는 농촌 노인들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고 노년의 풍요로움과 즐거움을 느끼며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삼계 괘평마을은 2010년 농촌건강장수마을로 선정된 2년차 마을로 우물주변 환경정비를 비롯한 건강관리기구 설치, 소득활동, 노인건강 장수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올해는 엿과 과일즙을 생산할 수 있는 마을 공동작업장을 정비하여 소득창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