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청 교육 설명회
완주교육청 교육 설명회
  • 정재근
  • 승인 2011.03.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완주교육청은 학교특성과 학생특성에 맞는 특성화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22일 오후 2시 완주향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완주교육청(교육장 문채룡) 주관 2011 학부모 초청 완주교육설명회에는 문 교육장과 김승환 교육감, 임정엽 군수, 권창환 도의원을 비롯한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교직원 등 7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문채룡 교육장은 “완주 교육가족의 교육에 대한 열정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다. 앞으로 새로운 각오로 교육 가족의 진솔한 소통과 공감으로 2011년에는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 추진으로 학생에게는 꿈을, 학부모에게는 감동을, 교직원에게는 보람을 줄 수 있도록 완주 교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학교 특성과 학생 특성에 맞는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영어·중국어 원어민 활용 프로그램 지원과 함께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의 방과후 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교육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와 교육관계자들은 앞으로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상호 협력함으로써 완주 교육에 대한 바른 이해와 협력으로 교육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2011년도 완주교육청 주요교육계획 설명으로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와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형성으로 자율과 창의로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한편 완주교육청 관내 학교는 지난해 학교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및 혁신적인 학교 운영으로 혁신전북교육의 모델로 인정받고 있으며 학생수가 증가하여 학부모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입증한바 있다.

정재근기자 jgjeong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