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농기센터 떡나눔
임실농기센터 떡나눔
  • 박영기
  • 승인 2011.01.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진태)는 3일 300여 공무원들이 시무식을 마친 뒤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사랑의 떡나눔 행사를 군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농촌지도자연합회(회장 조동식)와 생활개선연합회(회장 박영이), 4-H연합회(회장 송상권)가 쌀 소비량 감소와 수량증대에 따른 잉여물량발생으로 농민들이 이중고를 겪고 있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쌀의 영양을 홍보하여 소비촉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FTA/DDA 등 무역장벽이 무너지고 농산물 수입물량이 증가됨에 따라 지난 1979년 135.6kg에서 2008년 75.8kg, 2010년에는 무려 73kg으로 줄어들고 쌀 재고량과 의무수입물량은 32.7만톤으로 증가추세에 있어 우리 농가들의 어려움은 한층 더 가중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가공식품 개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농식품가공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며 “다양한 방법 및 행사를 통해 쌀 소비 증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신묘년 시무식이 끝난 후 복지시설 및 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떡 나눔 행사를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