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일자리경진대회 전국 대상
전북도 일자리경진대회 전국 대상
  • 박기홍
  • 승인 2010.12.1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도가 `지역 일자리대책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종합대책' 부문 광역단체 1등으로 선정됐다.
전북도가 정부의 ‘지역일자리 대책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종합대책’ 부문 광역단체 1등으로 선정돼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도는 내년부터 추진하는 ‘일자리공시제’ 시행을 앞두고 15개 시·도와 19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지역일자리대책 경진대회’에서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광역단체로 선정돼 지난 17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고용노동부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지역일자리대책 경진대회’는 민선 5기에 달성할 일자리 목표와 추진전략, 실행계획에 대한 1차 서류평가와 2차 PPT발표를 통해 고용노동부, 행정안전부, 한국능률협회, 한국지역경제학회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평가 과정을 거쳤다.

도가 대상을 받게 된 것은 자치단체장의 추진의지와 일자리 목표의 적합성, 일자리대책의 창의성과 우수성, 실현 가능성, 일자리의 안정성, 지역 수요의 대응성 등에서 전국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도는 ▲단체장의 추진의지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일자리 대책의 창의성과 우수성 부문 ▲실현 가능성 부문 ▲양질의 일자리 창출 대책 부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소인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