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수 관사 청소년 지원센타 활용 각광
임실군수 관사 청소년 지원센타 활용 각광
  • 박영기
  • 승인 2010.12.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민선 5기 ‘꿈과 희망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임실’ 건설을 위해 군수 관사를 청소년을 위한 복지시설로 활용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완묵 군수는 당선자 시절부터 군수 관사를 임실군 복지발전을 위한 복지시설로 활용할 계획임을 밝혀 왔으며 군은 그 동안 관사활용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한 결과 청소년 지원센터로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15일 이전식과 함께 운영에 들어갔다.

임실읍 이도리에 위치한 군수 관사는 부지면적 1천069㎡, 건물면적 160.5㎡ 적별돌조 건물로 인근에 동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교통이 편리해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청소년지원센터로 사용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강 군수는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일이야 말로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재능과 소질을 개발하여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중단 및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지역 청소년들의 고민과 갈등에 대한 전문가 상담 및 조정, 의료서비스지원, 쉼터운영, 법률자문 등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