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영농4­h 사업평가회 개최
임실군 영농4­h 사업평가회 개최
  • 박영기
  • 승인 2010.12.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영농 4-H회(회장 송상권)는 7일 자체 사업 평가회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각종 시범사업과 과제활동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찾는 등 삼성오신의 마음으로 한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친환경농업 선도실천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전통문화 계승 노력 등 주도적으로 과제를 설정하고 수행하여 ‘실천하면서 배우고’, ‘좋은 것을 더욱 좋게’라는 4-H 이념 실천을 위해 많은 활동들을 전개해 왔다.

특히 학교 4-H회의 학생들이 농업과 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이해하고 농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내 텃밭 가꾸기와 학교숲 가꾸기에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봄감자 터널재배 시범 등 농가의 소득향상 방안을 찾는데 많은 열정을 쏟아 왔다.

이날 평가회는 회원들의 과제활동 참여와 수행 능력, 민주적 의사결정 반영 여부 등 결과 보다는 과정 평가에 초점을 두고 회원들의 의식과 행동에 얼마만큼의 변화 있었는지가 집중적으로 분석되었다.

회원들은 “반성이 없으면 미래가 없다는 평가 결과에 따라 미비점을 보완하고 잘된 점은 더욱 활성화 하여 4-H이념 실천을 생활화 함은 물론 창조적이고 민주적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