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벙전부협, 임실에 장학금 전달
범벙전부협, 임실에 장학금 전달
  • 박영기
  • 승인 2010.12.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회장 김광호)는 2일 강완묵 군수를 비롯한 이순봉 의장, 범죄예방 임실지구 윤대호 회장 등 내외귀빈과 범죄예방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 범죄예방과 우리아이지키기 한마음대회 및 초·중·고 글짓기대회 시상과 장학금 전달식’을 관촌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지역사회 범죄 예방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추진된 이번 결의대회는 범죄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범죄추방 사회분위기 확산뿐만 아니라 불우 청소년과 갱생보호, 보호관찰 대상자 자녀들에게 향학열을 제고하고 평등한 교육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임실군청 정덕호 씨가 도지사 표창, 김유진 교직원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고 김영미 위원 손희경 위원이 범죄예방 전주지역협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김광호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청소년들을 범죄의 유혹으로부터 보호하고 바른 길로 인도해야 한다”며 “작 은물 한 방울 한 방울이 모여 큰물을 이루는 것 처럼 여러분들의 작지만 소중한 노력과 마음이 모여 범죄 없는 밝고 안전한 사회의 디딤돌이 될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범죄예방위원들은 활동 분야별로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 선도, 지역주민 속에 뿌리내리는 준법풍토 조성 등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에 가일층 정진을 다짐하고, 앞으로도 청소년 유해업소 게도 캠페인 청소년 우범지역 순찰활동, 백일장대회, 범죄예방 캠페인 등을 개최하여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 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