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가족 걷기.청결 대회
정읍교육지원청 가족 걷기.청결 대회
  • 김경섭
  • 승인 2010.11.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장택수 교육장)은 20일 걷기운동 생활화를 위한 ‘2010 정읍교육가족 W&C(걷기&청결)대회’를 정읍 천변 어린이 축구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는 정읍교육지원청 소속 교육가족 약 900명이 참가하여 걷기대회와 함께 환경정화를 위해 천변 쓰레기 및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실시되는 ‘2010 정읍교육가족 W&C(걷기&청결)대회’는 교육가족의 화합과 학생들의 건강 체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을 비롯해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 체험 행사로 스텝검사·줄넘기, 건강체험, 4차원 균형 벨트 체조 따라하기, 페이스 페인팅 등 건강체험 부대행사를 갖는다.

이 본 행사인 걷기대회는 천변 어린이축구장을 출발점으로 하여 둔치주차장→샘골다리→씨름장→게이트볼장→죽림다리→시기3동주민센터→정동교(청소년물놀이장)→롤러장→어린이축구장에 이르는 약 5km 구간에서 실시된다.

장택수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걷기운동 생활화로 교육가족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내 고장 자연사랑 및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자리다”며 “이번 대회가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로 건전한 사회 풍토를 조성하는데 의미가 있는 만큼 학생·학부모·교사·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대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말했다.

김경섭기자 ks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