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기계임대사업장 준공
김제시 농기계임대사업장 준공
  • 조원영
  • 승인 2010.11.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부녀화로 농촌 일손이 부족을 겪고 있는 가운데 김제시가 농기계임대사업을 하기 위한 농기계 임대 사업장을 4일 준공했다.

이날 준공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총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804㎡부지에 보관창고, 정비실, 사무실 등 연면적 662㎡ 규모로 신축됐으며, 반전집초기, 콩탈곡기, 논두렁조성기 등 36종 250대 임대용 농기계를 확보해 적기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임대해줌으로써 농기계 구입비용을 절감시키고 농기계 이용률을 높여 농업생산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계임대는 방문 및 사전 전화로 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임대용 농기계는 기종별로 한 농가당 1회 2일 이내로 임대하며 예약자가 없을 때는 연장이 가능하고, 임대시 농업인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요령과 작업방법, 안전교육 등을 실시한 후 임대해 준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부족한 농촌 일손을 해소하고 영세농가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저가로 농기계를 임대해 주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기종을 더 많이 확보 농업인이 손쉽게 이용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