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프로그램 확정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프로그램 확정
  • 조원영
  • 승인 2010.10.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과 30일에 열리는 ‘제1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에 따른 상세프로그램이 확정됐다.

김제시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학습, 하나 되는 시민, 도약하는 김제!’라는 주제로 87개 평생학습기관·단체가 참여해 그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성과와 결과를 뽐내는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을 통해 얻어진 학습 성과를 자랑하고 공유하는 학습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며 홍보체험관 작품전시관, 공연발표회, 부대행사 등 4개 테마로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체험관에서는 북아트, POP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비즈반지 만들기,아이클레이/풍선아트체험 등 30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작품전시관에서는 포크아트소품, 한지공예 생활용품, 와어어공예, 퀼트 작품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실내체육관 내 작품전시관 중앙에는 토피어리, 학습나무 등 쉼터를 조성해 희망메시지, 행사참여 시민이 참여하는 ‘나도 사진작가’에는 시민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작품을 전시토록해 전시관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꿈과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되어 있어 작품전시관의 백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실내체육관 특설무대에서는 37개 기관, 단체 동아리가 참여하는 공연. 발표회가 풍성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는 등 시민과 함께 배우고 세대와 계층을 넘는 소통과 화합으로 김제시의 도약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평생학습관계자 아카데미, 결혼이주여성과 성인문해학습자를 위한 한글 골든벨, 소방안전 체험 등 특별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제1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에서는 우수 평생학습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인 ‘지역사회 조사원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평생학습도시 구현에 기여한 공로로 길보종합복지관이 김제시장 공로패를 수상하며, 개막식전 공연에는 학습동아리인 벼고을 풍물단과 밸리댄스 공연단이 그동안 학습으로 배우고 익힌 가락과 율동을 선보일 예정이며 식후에는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호이며 한국전통국악원 원장인 김민숙 명창의 흥겨운 가락이 이어진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