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서 제47회 전북도민체전 ‘팡파르’
고창서 제47회 전북도민체전 ‘팡파르’
  • 고창=남궁경종
  • 승인 2010.10.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만 전북도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인 제47회 전북도민체전이 25일 고창에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하나 되자 희망고창, 비상하자 천년전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체전에는 14개 시·군 7천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축구, 배구 등 16개 종목(여자배구-시범경기, 야구-전시종목)에서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쟁을 펼친다.

이날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열린 개막식은 김완주 도지사, 김호서도의장, 김승환 교육감, 김춘진 국회의원, 이강수 고창군수를 비롯한 14개 시군 시장·군수 등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각 시군 응원단, 지역주민 등 1만 5천여명이 참석 가운데 펼쳐졌다.

김완주 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민생경제를 살리는 일은 어느 한 사람의 각오로 되는것이 아니고 도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쳤을 때 가능하다”며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잘사는 전북, 활력있는 전북, 앞서가는 전북을 만들자”고 말했다.

행사를 개최한 이강수 고창군수는 환영사에서 “이번 체전은 200만 도민의 꿈을 하나로 모으고, 승리의 함성이 세계에 메아리치는 신명나는 대축전이 될 것을 확신한다”며 “스포츠 정신이 살아있는 모두가 환호하는 승리를 거두길 기대하며 미래 희망도시 고창에서 행복한 추억과 감동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는 희망을 전했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