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온라인 B2B 수출 사이트 등록지원
전북중기청, 온라인 B2B 수출 사이트 등록지원
  • 김민수
  • 승인 2010.10.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 간 상거래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전북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신수출 블루오션인 온라인 무역시장을 통한 수출역량제고 및 수출선 다변화를 위해 ‘2010년도 온라인 B2B 수출사이트 등록지원’신청을 15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받는다.

지원대상은 제조업과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또는 지식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직전년도 및 금년도(1∼9월) 수출실적이 500만불 이하의 기업이 해당한다.

다만, 올해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온라인 수출사이트 등록지원(수출기업화사업 포함)을 받은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으로는 알리바바, 글로벌 소시스 등 글로벌 B2B 수출사이트 등록을 업체당 최대 300만원(90%)까지 지원하며, 선정된 업체는 한국 수출입은행의 특례신용 대출평가 우대 및 환위험관리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사업은 총 300개 업체가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이중 전북도는 15개 업체가 지원받게 된다.

신청방법으로는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되며, 신청업체에 대한 서면평가 후, 선정위원회에서 지원대상을 선정해 11월 중순부터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전북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jeonbuk)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전화는 063-210-6481(전북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이다

김민수기자 le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