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윤강사는 친절은 보이는 부분은 표정이 중요하며, 고객이 응어리져 있는것을 찾아 풀어주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어야 친절을 넘어서 진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감정의 공유와 자기 스스로가 인내하고 또 인내하여야 하며, 한번 볼 민원인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우리의 영원한 고객이라 생각하고 고객 친절은 마음으로 나올 수 있으며,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은 모두가 고객”이라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고객만족경영에 앞장설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지사장은 앞으로도 도시민과 농업인이 항상 함께하며 소통을 원활히 하여 직원들의 고객만족도실천에 대해 직무 향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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