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따뜻한 사랑과 정으로 훈훈한 추석명절을 사=
정읍 따뜻한 사랑과 정으로 훈훈한 추석명절을 사=
  • 김호일
  • 승인 2010.09.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공직자들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20일까지를 추석맞이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사랑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 기간 55개 실과소, 읍.면.동은 자체적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각종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시관계자는 “사회전반에 나눔과 소통의 분위기를 확산,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공직자들이 사랑 나누기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정읍시보건소직원들은 추석을 맞아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방문보건사업대상 세대 중 다문화가정 등 40 가정을 선정해 150만원 상당의 쌀과 김 등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또 구강보건 이동진료 차량을 이용해 구강진료 활동을 폈으며, 어르신 대상의 한방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화평한의원에도 참여, 한방 소화제와 파스를 기증했다.

○…동초제판소리보존회 정읍지부(지부장 손경호)은 지난 11일 제3회 동초제판소리보존회 기획공연 ‘판’ 공연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48개(10kg/39개, 20kg/6개,5kg/3개)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시에 기탁했다.

○…수성지구발전협의회(회장 김동호) 배상호 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정일환 시의원(전회장)과 함께 뜻을 모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화제가 되고 있다.

협의회는 지난 16일 주민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임춘도 할머니 댁(주공1단지) 등 6가정을 방문하여 어렵게 살아가는 세대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협의회 회원들은 앞으로도 경제적으로 힘든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온정을 전달해 나가기로 했다.

ㅇ...정주로타리클럽(회장 윤정수)은 불우이웃 5가정을 방문 각20만원씩 100만원을 전달했다.

○…내장산로타리클럽(회장 이봉수)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지난 14일 10kg 기준 백미 30포를 소성면에 기탁했다.

○…신태인 화호청년회(회장 황의성)는 저소득층 10세대에 백미 10kg기준 10포를 전달했다.

화호의용소방대(대장 이원흡)도 백미(10kg) 10포를, 독지가인 양재관씨는 129만원 상당의 백미 30포(20kg)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또 신태인발전협의회와 이장협의회, 부녀회는 저소득층 120가구에 백미(10kg) 120포를 전달했다.

○…정우면 정나눔회(회장 이덕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75만원을 정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