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회관 과학체험축제 풍성
어린이 회관 과학체험축제 풍성
  • 이보원
  • 승인 2010.09.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과학탐구의식을 고취하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신명나는 어린이 과학체험축제가 전라북도 어린이 회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전북어린이 회관(관장 채창수)는 오는 16일 도내 유아·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2010 어린이 과학체험축제’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10시30분 식전공연으로 어린이 태권무 시범과 축하공연으로 비보이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과학체험축제는 오후 4시까지 과학아 놀자, 전시마당, 공연 및 이벤트행사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일상 생활속에서 접하게 되는 여러 기초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어렵게 느껴졌던 과학기술분야에 대해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녹색과학마당으로 곤충체험, 미니정원 만들기, 태양빛멜로디 창의과학마당으로 화산폭발, 신기한 액체자석, 태양빛 마술, 균형잡힌 오뚝기, 레고 브럭 마을 첨단과학마을로 진동벌레로봇, 로봇축구 등 여러 가지 기초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11종의 체험코너를 운영하고 부대행사 이벤트행사로 과학퀴즈, 모형항공기 대회와 과학관련 영상물상영 등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회관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어른들까지 포함 각종 체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체험관람하고 제작한 작품은 본인이 기념품으로 가져 갈 수 있다.

소인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