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개별공시지가 이달말까지 열람
완주군 개별공시지가 이달말까지 열람
  • 김한진
  • 승인 2010.09.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2010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지가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에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게 되는 개별공시지가는 2010년 7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1,298 필지로, 지난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등록전환,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이 이뤄진 토지를 대상으로 토지특성을 조사·산정한 뒤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가격이다.

이에 완주군은 이달 30일까지 토지 지번별 ㎡당 가격에 대해 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기로 했다.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밖의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완주군청 민원봉사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개별공시지가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이나 인근 토지와의 가격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등을 재조사 한 후, 완주군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달 29일 결정·공시하고,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할 계획이다.

군 민원봉사과 류준옥 부동산 평가담당은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조세와 부담금의 부과 기준이 되며, 국?공유재산의 대부료·사용료 산정에 활용되는 개별공별지가의 적정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기한 내에 열람 및 의견을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완주=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