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탄소포인트제 모집, 방문 홍보
김제시 탄소포인트제 모집, 방문 홍보
  • 조원영
  • 승인 2010.09.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시민들의 가정내 온실가스 줄이기 참여 프로젝트인 탄소포인트제를 본격 추진한 결과, 2010년 목표세대인 1,500세대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범시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지속적인 참여제도로, 시는 2010년 목표세대 달성 여부와 관계없이 자발적인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김제시 위촉 그린리더, 그린스타트네트워크 회원단체, 김제시 환경과내 탄소포인트제 홍보팀이 가정, 직장, 시민·환경단체, 공공기관, 학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집중 방문하는 홍보 전략을 9월부터 12월까지 펼칠 계획이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입세대의 꾸준한 에너지 절약을 바탕으로 이웃에게, 친구에게, 동료등에게 확산하여야 함에 따라, 시는 가입세대의 실천의지 향상과 능동적인 참여율 제고를 위해 11월까지 가입한 세대를 대상으로 12월 중 총 25명을 추첨하여 전자사전, MP4, MP3 등 다양한 행운의 녹색 경품을 참여자에게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탄소포인트제 참여는 탄소배출량 감축으로 환경사랑을 실천하면서 에너지 요금절약, 김제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제공, 행운의 경품 추첨권까지 받는 1석4조의 효과가 있는 만큼 향후 참여 세대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