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임실치즈페스티벌 9월 4~5일 열려
2010 임실치즈페스티벌 9월 4~5일 열려
  • 박영기
  • 승인 2010.08.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임실치즈페스티벌이 오는 9월 4일과 5일 양일간에 걸쳐 관촌 사선대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임실치즈페스티벌은 전통과 역사가 살아 쉼쉬는 대한민국 자연녹색 발효공간인 임실에서 임실치즈 40년의 역사를 뒤돌아보고 임실치즈의 새로운 비젼을 제시키 위해 해마다 열린다.

‘let‘s go imsil cheese!’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페스티벌은 임실필봉농악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탤런트 윤상현의 팬사인회, 임실치즈요리 경연대회, 치즈품평회, 젖소품평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특히 전주 mbc Fm 모닝쇼 공개방송에서 신새대 아이돌 그룹 씨스타를 비롯한 서인국, 길미, 임지훈, 현숙 등이 출연하는 ‘낙농천하지대본 열린 음악회’가 인기DJ 김차동의 사회로 펼쳐진다.

‘하고 싶은데로 세상을 바꾼다’는 신념으로 운영하는 문화예술의 사회적 기업이자 포스코의 기업이미지 광고 속 뮤직 퍼포먼스 그룹 ‘노리단’의 신전공연 및 악기체험행사가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개막전 불꽃놀이를 비롯한 치즈경매, 농특산물 홍보전시관,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여서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촉구했다.

페스티벌 추진위원들에 따르면 “21세기는 문화산업의 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과 직결됨으로 임실치즈페스티벌을 지역축제가 아닌 전국적인 행사로 승화시키겠다”며 “이번 페스티벌은 전북과 임실 그리고 임실치즈의 가치를 제대로 홍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